중국 도자기 네트워크 뉴스 (저자: Yi Ya) 소주, 디자인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정원 디자인 컨셉인가요, 아니면 I.M. Pei의 마지막 작품인 Suzhou New Museum인가요? 8월 초, 중국 세라믹 네트워크 연구팀은 쑤저우에서 터미널 시장 조사를 실시하여 현지 가정 장식 디자인 채널을 설명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키워드는——
건축자재 제조업체가 자신의 브랜드가 쑤저우에서 유명해지기를 원한다면 가정 장식 디자이너의 채널을 거쳐야 합니다.
홈 데코레이션 디자이너들이 수십 년 동안 이 지역을 장악해 왔으며 이는 '변태' 현상으로 간주됩니다.
Haodejia 자재 공급업체의 90%가 홈 데코레이션 디자이너의 채널을 거치며 이는 원칙이 되었습니다.
쑤저우의 빌라 장식을 위한 Red Ant, 일류 디자인을 위한 Yiye Design, 공공 장식 디자인을 위한 Golden Mantis를 찾아보세요.
쑤저우 양양길은 장식거리로, 채널을 활용하는 브랜드는 이에 협력해야 한다.
현지 시장 데이터를 이해하려면 자재 판매업체보다 가정 장식 디자인 회사가 더 잘 알고 있습니다.
일정 규모의 대규모 홈 데코레이션 디자인 회사가 2년 만에 이미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
위의 예와 같은 현지 시장 가정 장식디자인 산업 현상에서 저자는 Yiye Design에 주목하여 올해 중반에 Wujiang, Kunshan, Zhangjiagang, Changshu 및 기타 주변 시장을 포함하는 모델 하우스를 수집했음을 발견했습니다. - 외국 확장 추세< /strong> ; Red Ant 장식 감독 자재 부서 부사장 Xu Gang과 대화를 나누면서 세계 10대 고급 주택 중 하나인 Sunac Taohuayuan 프로젝트의 여러 세트가 Red Ant에서 장식 및 디자인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건설 기술은 모든 크기의 대형 패널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응용 - 고급 분야에 집중하고 정교화되고 전문화됩니다. 그리고 전자상거래 부서 책임자인 Qian Cheng과 인터뷰했습니다. 온라인 주문 잠금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성숙한 시스템이 완비되어 있다고 말한 Suzhou Qijia.com의 시스템을 통한 무한의 마르코 폴로 타일 생방송과 같은 성공적인 사례 등 300개 이상의 주문이 판매되었으며 현재 쑤저우에서 복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8월 3일 오후 연구팀(이하 '중도준')은 쑤저우 골든 맨티스(Suzhou Golden Mantis) 본사를 방문해 골든 맨티스 제5디자인연구소(Golden Mantis Fifth Design Institute) 부사장 량아이용(Liang Aiyong)을 만났다. 건축 장식 엔지니어링 유한 회사의 디자인 디렉터인 쑤저우 시 정부 Lu Jian은 약 2시간 동안 대화를 나눴습니다. 두 업계 베테랑은 모두 20년 이상 디자인에 종사해 왔습니다. 세라믹 타일 딜러는 어떻게 현지 시장에서 벗어날 수 있나요? 국내 시장의 '대소주'의 특징은 무엇인가? 국내 제품 트렌드는 어떤가요? 아래에 정리된 일부 콘텐츠에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세라믹 타일 시장은 축소되고 있는가, 성장하고 있는가?
량애용: (연구팀의 '개회 발언'을 기다리기 전에 이미 첫 번째 문장을 말했음) 이제 세라믹 타일의 양이 이전보다 많아졌고, 특히 호텔 프로젝트에서는 20년 전 프로젝트에서는 기본적으로 석재를 사용했는데, 지금은 고급스러움과 질감을 반영해야 하는 로비, 석재로 만들어야 하는 바닥 외에 벽도 모두 세라믹 타일로 만든다. 바닥은 기본 재료인 석재를 대체할 수 있으며 세라믹 타일도 사용됩니다.
<스팬><스팬>Zhongtaojun:어떤 유형의 호텔 세라믹 타일이 더 많이 사용될까요?
량애용:요즘은 리조트 호텔이 많아지는 추세인데, 이런 호텔은 산간지역이나 해변, 즉 습한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세라믹 타일의 안정성은 매우 클 것입니다. 이제 모조 나뭇결 타일이 호텔 객실에도 사용되고 있으며 전통적인 목재 바닥은 더 이상 기능적 요구를 충족할 수 없습니다.
2. 작업복 및 홈데코 디자이너들은 벽돌을 사용할 때 브랜드나 제품을 선호하나요?
Zhongtaojun: 두 선생님은 어떤 채널을 통해 세라믹 타일 제품에 대해 배우게 되나요?
량아이용:가정 장식 디자이너는 일반적으로 고객을 재료 시장에 데려가 구매하지만 공공 장식 디자이너는 일반적으로 재료 선택 센터에 가지 않습니다. Distributor가 직원을 고용하여 Door to Door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러한 제품은 **와 같은 소매 시장에서 해당 브랜드가 판매하는 제품과 다릅니다.
종타오쥔:그렇습니다. 가정 장식 디자이너 채널로 전환하기 위해 지난 몇 년 동안 도자기 ** 제품을 출시하기 시작했으며 디자인 협회와 공동으로 홍보했습니다.
량애용:이건 피상적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디자이너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재료를 선택해야 할 때 우리 앞에 자주 매달리는 사람들을 보게 됩니다. 우리는 그것을 주도록 요청합니다. 디자이너는 일반적으로 재료를 선택할 때 제품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한 브랜드를 보지 않습니다. 특히 공공 장식 디자이너는 더욱 그렇습니다. 공공 장식 디자이너나 공공 장식 소유자에게는 브랜드가 강력하지 않습니다.
루 지안: 세라믹 타일 판매점에서 이를 잘 추적할 수 있다면 해당 소재를 디자인에 반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재가 소비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품질이 보장된다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공공 장식의 경우 대규모 소유자는 일반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벽돌 브랜드는 무엇입니까?"라고 말하지 않으므로 디자이너가 가정 장식 디자인에서 더 지배적이며 소규모 소유자도 브랜드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가 많은 세부 사항을 제어하고 싶은 유혹을 느낄 때.
3. 디자이너는 시장 추세를 따르고 회색, 흰색 및 블랙 세라믹 타일?
중타오준:양씨가 집을 수리할 때 세라믹 타일을 구입하기 위해 온라인에 접속했다는 사실이 궁금합니다(주제 외에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브랜드인가요?
량애용:우선 내 색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고 어떤 브랜드인지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종타오준이 여전히 물었습니다. 어떤 브랜드를 사나요? Liang Gong은 여전히 브랜드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의심을 피하는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Zhongtao Jun은 질문했습니다. ) 바닥 타일은 꽃 타일입니다.
Zhongtaojun: 두 분이 접촉한 프로젝트로 볼 때 지난 2년 동안 어떤 종류의 바닥 타일이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나요?
량애용:지난 2년 동안 전통적인 베이지색 외에 그레이 톤의 세라믹 타일이 더 많이 사용되고 모조 캐슬 그레이도 더 많이 사용된 것 같습니다. 및 물고기 배 흰색이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물고기 배 흰색 대리석은 평방 미터당 수천 위안으로 상대적으로 비싼 반면 세라믹 타일은 훨씬 저렴합니다.
루 지안:지난 2년 동안 저는 느꼈습니다.색상 선택에 있어서는 소비자들이 1960년대에 비해 훨씬 더 교육 수준이 높고, 소비 수준도 다르기 때문에 더욱 단순하고 단순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최근에는 회색이 있지만 색상이 주요 색상입니다(회색 세라믹 타일의 색상이 너무 강하면 선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색상 시리즈도 선택될 수 있습니다. 제품 옵션이 줄어들면 소비자는 종종 다른 제품을 찾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강하다 >.
종타오준:루 선생님은 현재 빌라 디자인에 주력하고 계시나요?
Lu Jian:저희는 빌라와 소규모 공공 건물을 만들고 있는데, 빌라를 만들 때 소유자의 참여도가 여전히 매우 높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공간 매칭에 따른 분위기를 비롯한 사물과 공간 컬러의 조절은 모두 각자의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적인 방향도 심플하고 밝으며 자연스럽습니다. 최근에는 소위 말하는 스타일이 시대에 민감한 경향이 있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Golden Mantis 제5설계연구소 부사장 Liang Aiyong(오른쪽)과 Suzhou Architectural Decor Engineering Co., Ltd. 디자인 디렉터 Lu Jian(왼쪽)< /span>< /span>
4. 세라믹 타일 업체, 건축자재 매장의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 그리고 세라믹 타일 딜러?
중타오준:현재 세라믹 타일 회사에서 출시한 제품이 시장에 홍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루 지안: 제가 접촉한 재료 제조업체들은 실제로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들은 주도권을 잡는 속도가 느리고 시장 기회를 파악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시장이 일반적으로 이 방향으로 인기가 있을 때만 그러한 제품을 생산합니다. .시장을 따라가세요.
량애용:지금은 디자이너를 위한 맞춤형 제품을 전문적으로 구현하는 소규모 생산업체도 있습니다. 지난해 일본에서는 이런 중소기업을 보고 디자이너에게 20제곱미터, 즉 벽 하나의 제품을 제공하고 마치 미술 설치물과 유사해 개인화된 제품 루트를 택하고 있다.
루 지안:이러한 추세는 죽은 나무 질감의 제품을 추구하는 등 현재 디자인과 유사한 B&B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습니다. 중국에도 이런 제품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부피는 작지만 부가가치는 높죠. 그런 제품의 경우 2000㎡보다 수익성이 더 좋습니다. .국내 맞춤 수요는 아직 부족한 상황입니다. 자재 딜러는 미래에 두 가지 방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즉, 우수한 품질과 가격을 갖춘 대규모 생산을 위한 조립 라인 생산 작업장과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내는 개인 요구를 충족하는 소유자 또는 디자이너입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딜러들이 압박을 받고, 공공장식용 자재는 제조사와 연결되어야 하는데, 요즘은 잘 꾸며놓은 집들도 제조사와 연결되어 일반 주민들이 점점 덜 꾸미게 되면 중개인이 없어지게 됩니다< /강하다> 강하다>. 따라서 자재 시장은 더욱 압축될 것입니다. 쑤저우에는 고급 체인점이라도 일년에 몇 번만 갈 수 있습니다.
양아이용:절대 안 가요. 지난해 골든 맨티스의 판매량은 20억~30억 위안에 달했다. 소재 선택 영역에는 여러 브랜드의 소재만 있고 제품은 회색, 베이지 등 특정 스타일이 있다.
종타오준:요즘 세라믹 타일 딜러들은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릅니다.
피>Lu Jian:사실 현재 세라믹 타일 딜러들은 서비스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시장이 좋지 않고 부동산이 냉각되고 있습니다.< Strong>도심에 있는 집들은 더 이상 집값이 비싸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지만, 더 이상 새 건물이 없고 모두 마을과 마을에서 개발되고 있습니다.
량애용:그러나 최근 몇 년간 오래된 주택이 개조되었으며 호텔 개조도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종타오쥔:자재 상인들이 현지 시장에서 개조해야 할 주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할 수 있나요?
량애용:핵심은 이런 측면이 아니라, 세라믹 공장이 고객을 위한 특정 포지셔닝을 갖춰야 한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홈 데코레이션 디자이너, 좋은 것이 필요합니다. 워크웨어 디자이너라면 그들과 전략적 협력을 맺거나 디자인 연구소와 좋은 도킹 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연결이 잘 되지 않으면 그들은 할 수 없습니다. 귀하의 제품을 선택하시면 저희 사무실로 벽돌을 보내드릴 것입니다. 특히 공공 장식 분야에서는 매년 많은 양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Golden Mantis의 존재로 인해 쑤저우에는 수천 명의 디자이너가 있으며, 여전히 쑤저우에는 전국 상위 10위 안에 드는 디자이너가 몇 명 있습니다. 소주 가정 장식 디자이너 시장은 거대합니다예를 들어 Golden Mantis Design Institute의 서비스 팀은 거의 100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어 총 인원이 수천 명에 달하며 Golden도 있습니다. Mantis는 전국에 15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매장에는 최소 10명의 직원이 있으며, 수천 명의 조명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그럼 세라믹 타일 딜러가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추가정보: 상장사 골든맨티스는 지난해 30억 위안을 돌파해 국내 1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작업복에 대한 명성이 홈데코레이션 분야에서의 명성을 무색하게 만들었다. 지난해 작업복은 약 300억 위안을 돌파했고, 디자인 비용은 10억 위안에 불과했습니다. )
루젠:이제 문제는 Golden Mantis와의 협력은 주로 제조업체가 체결하지만 서비스 수익은 딜러의 손에 넘어간다는 것입니다. 줄어들 것이기 때문에 그 사람도 당신과 협력하고 싶어하지만 이익 비용이 문제입니다.
<스팬><스팬>종타오쥔:딜러들은 자신의 미래 생활 공간이 줄어들거나 심지어 사라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저수익 서비스 제공자가 될 것이라는 인식이 형성되지 않은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모순을 바꾸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이 업계에서 계속 살아남으려면 서비스 제공자가 되어야 한다는 점을 인식하게 한 다음 제조업체가 엔지니어링 주택 개조 회사와 함께 서비스 부족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5. 수입 세라믹 타일과 슬레이트 중 어느 것이 더 유리합니까?
Zhongtaojun:쑤저우에 수입 세라믹 타일 시장이 있을까요?
루젠:개인적으로는 시장 규모가 매우 작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량애용:이 시장은 꽤 혼란스러운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세라믹 타일을 수입산이라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국내에서 생산됩니다. (종타오준은 웃으며 말했다. 너도 알잖아.)실제로는 해외에 브랜드를 등록하는 거지만 아직은 국내에서 생산되고, 사람들이 바보가 아니니까 우리도 마찬가지다. 품질과 제품의 연구 개발로 돌아가서 학위를 고려하세요.
Lu Jian:지금은 소상공인들이 가격에 그다지 민감하지 않은 것 같아요. 얼마 전에 세라믹 타일을 고르러 갔는데 그들도 예산이 있었어요. 그런데 그가 마음에 드는 것을 보고 원래는 200위안/㎡를 지불하려고 했으나 나중에 320위안/㎡도 괜찮다고 협상했기 때문에 실제로는 그 비용이 완전히 절대적이지는 않았습니다. .
량애용:소규모 소유자는 '감정적'인 반면, 대규모 소유자는 '합리적'입니다. 따라서 고급 체인점에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목적은 소상공인의 심리적 만족감을 느끼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종타오쥔: 두 사람이 암석판을 만져본 적 있나요?
Lu Jian: 저게 큰 보드죠? 얇은 것도 있고 두꺼운 것도 있고 벽에 붙이거나 바닥에 놓을 수도 있고, 특별한 모양의 가구를 만드는데도 쓸 수 있다.
종타오쥔:저희가 연락한 오너에 대해 아시는 게 있나요? 아니면 선호하는 제품이 있나요?
Liang Aiyong:소유주는 여전히 추천을 위해 디자이너에게 의존해야 합니다. 어쩌면 우리는 슬레이트에 대해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슬레이트가 초대형 조각이고 조리대, 캐비닛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만 알고 있는데 이는 실제로 매우 유리합니다.
루 지안: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이너가 제품을 소비자에게 홍보할 동기를 갖기 위해서는 제품에 대한 인식과 개성을 이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슬레이트라는 제품은 나온지 몇년이 되었는데 왜 널리 홍보되지 않았을까요? 가격이 너무 비싸고 시공기술도 파악이 안 되지만 이제는 가격도 시공도 좋아졌으니 건축주가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암석판을 홍보할 때 중점적으로 봐야 할 점은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디자이너들이 인지해야 할 부분과 가격 문제도 있습니다. 팔 수 없는 물건은 없고, 팔 수 없는 가격만 있을 뿐입니다. 왜 석판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종도준:그래서 국내산 암석판이 등장하는 거죠.
루지안:가격이 더 명확해요. 슬레이트를 사용할 의향도 있어요. 현대 90~80년대 미학과도 잘 어울리죠.
종타오쥔:지금 여기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일반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스팬>스팬>
량애용:공공시설의 경우 600×600㎜, 800×800㎜, 600×1200㎜이며, 욕실은 300×600㎜,대형은 1200×2400㎜ 등. 통째로 구비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설치와 운반이 문제다.
루 지안:이러한 대형 세라믹 타일은 대규모 프로젝트에 적합하며 일반 공간의 소규모 프로젝트에는 적용하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900×1800㎜< /strong>.
6. 디자인 비용이 증가하고 디자이너의 활동 참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아지고 있어요?
종타오쥔:최근 몇 년간 현지 디자인 비용이 소폭 인상되었나요? 그리고 수집하기 더 쉽나요?
루젠:디자인 비용이 좀 올랐네요(웃음). 그렇다고 쉬운 건 아니고, 세상에 쉬운 건 없어요. 단지 소규모 소유자가 돈을 더 기꺼이 쓰고 디자인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건축이 아닌 설계만 하기 때문입니다. 7~8년 전만 해도 건축주들은 왜 갑자기 디자인 서비스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지 묻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디자인은 효과를 높이는 것이고 두 번째는 재료 절약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장식 디자인에 200만 달러를 지불한다고 해서 전체 비용이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빌라의 경우, 나의 설계비 10만 위안으로 250만 위안의 비용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실제로 지출된 장식 및 디자인 비용은 190만 위안입니다. 디자이너는 전체 공간에 대한 솔루션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제 건설팀은 석공이나 목수들이 모여 일을 시작하던 예전의 풀뿌리 팀과는 달리 현재 건설노동자들의 인식도 좋아지고 있습니다.일반적으로 50~60년대 출생자, 현재 70~80년대 출생자 모두 디자인 도면이 필요합니다. 도면이 있어야 좋은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 내 경쟁도 꽤 치열하기 때문에 충전이 쉽지 않다.
Liang Aiyong: 미래에 디자이너는 대부분 컨설턴트로 일하며 전문 분야를 세분화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소유자는 강력한 자율성과 선택성.
종타오쥔:디자이너들이 더 참여하고 싶어하는 디자인 교류 활동은 무엇입니까?
Lu Jian:대규모 이벤트는 대담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반나절이 걸리므로 재료 공급업체는 소규모 주제 공유 세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량애용:사실 이제 자재상 전시장이 넓은 면적을 차지하게 되어서 전시장에서 할 수 있도록 활동을 배치하게 될까요?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나요?이제 인기 있는 공유 오피스 공간은 벽돌을 파는 전시장뿐만 아니라 소재, 디자이너와 관련된 디자인 및 크리에이티브 센터로 디자이너를 전면에 내세워 소재 벤더와 적극적으로 연결하는 공간입니다. 어떤 사람은 시장에서 탈락하겠지만, 어떤 사람은 디자이너와의 협력 끈기를 높이고, 자신의 운영 비용도 절감하기 위해 이런 방법을 생각할 것이다.
골든맨티스 본사 건물 × 세라믹 타일 판매점 창고 비교
추첨
20일이 넘는 쑤저우-우시-창 역 터미널 연구 프로젝트 동안, 준타오는 골든 맨티스 본사를 방문했던 요일을 더 이상 기억하지 못합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이 건설 및 장식 회사의 본사는 사람들에게 장엄함과 급증하는 추진력을 제공하며 수천 명의 회사가 매우 조용하며 각 단계를 안내합니다. 대화가 이루어지는 19층 사무실로 가는 엘리베이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Zhongtao Jun과 대화를 나누기 위해 시간을 내주신 위의 두 디자인 업계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Lu 선생님은 쑤저우 출신이고 그와 몇 년 동안 친구로 지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반면, Liang Gong은 새로운 쑤저우 출신이고 처음 만났지만 그는 매우 태평합니다. 서예, 회화, 골동품, 기타 예술 작품에 대한 감상에서부터 문화 분야의 정신적 교류도 우리 '벽돌 판매자'가 집중할 수 있는 방향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메모만 공유하세요.
저작권 2010 상자따개 공장, 상자따개 제조사, 상자따개 회사, 상자따개 제조 업체, 상자따개 가격, 상자따개 전화번호 middia 판권 소유. XML 맵